티스토리 뷰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내용
영화는 영국의 록 밴드 퀸의 이야기를 다룬 전기 영화로, 그들의 리드 싱어인 프레디 머큐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들이 팀을 결성 후 도전과 노력으로 명성을 얻는 과정들과 1985년 라이브 에이드 콘서트까지의 내용을 담아냈다. 주인공인 라미 말렉이 연기한 파로크 불사는 히드로 공항에서 수하물 운반일을 하고 있지만 음악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한 밴드의 공연을 구경하던 중 그 밴드의 리드 싱어로 합류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메리 오스틴을 만나게 되고 그는 그녀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고 둘은 사랑에 빠진다. 밴드 스마일은 새로운 보컬인 파로크와 함께 공연을 했고 인기를 얻어 앨범을 제작하게 된다. 파로크는 밴드의 이름을 퀸으로 바꾸고 자신의 이름도 프레디 머큐리로 바꾼다. 그들은 엘튼 존의 매니저인 존 리드와 계약 후 미국 투어를 시작하고 '탑 오브 더 팝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그들의 이름을 미국 전역에 알리게 된다. 투어 중 그는 소속사와의 갈등으로 소속사를 나와 '보헤미안 랩소디'를 발표했고 곡이 히트를 하며 슈퍼스타가 되었다. 하지만 그는 성 정체성으로 혼란을 겪게 된다. 메리와 사귀고 있지만 매니저 폴에게 끌리는 자신을 보며 바이섹슈얼임을 알게 되고 메리와 이별을 하게 된다. 밴드의 명성이 높아지고 "위 윌 락 유", "위 아 더 챔피언스"와 같은 히트 싱글들을 계속해서 발매하며 인기를 더해 갔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프레디의 양성연애로 갈등을 겪게 되고 밴드와 결별하고 홀로서기를 하게 된다. 그 후 그는 폴과 약물 파티를 즐기며 방탕한 생활을 즐기게 되었고 에이즈에 걸리게 된다. 폴과 결별 후 런던으로 돌아와 전 밴드멤버들을 설득하여 공연을 하게 된다. 그 공연은 라이브 에이드 콘서트로 록 역사상 가장 위대한 라이브 공연 중 하나이다.
등장인물
영화의 등장인물은 주인공과 밴드 멤버 그리고 그의 연인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인공인 라미 말렉이 연기한 퀸의 리드 싱어 프레디 머큐리이다. 그는 파키스탄인으로 이후 이름을 개명하게 된다. 영화는 그가 팀에 합류하고 명성을 얻어 가는 과정을 그렸다. 다음으로 밴드 멤버가 있다. 첫번째로 퀸의 리드 기타리스트이며 창립 멤버 중 한명으로 귀림 리가 연기한 브라이언 메이이다. 두번째로 드러머로 로저 테일러역에는 벤 하디가 연기하였다. 그도 밴드의 창립 멤버이며 그들의 작곡과 전반적인 사운드에 많은 기여를 한다. 마지막 멤버로는 퀸의 베이스를 맞고 있는 존 디콘역은 조셉 마젤로가 연기하였다. 그는 후반에 밴드에 합류했고 그들의 사운드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다. 그리고 프레디의 여자친구이자 절친한 친구인 메리 오스틴역에는 루시 보인턴이 연기했다. 메리는 그의 연인이었고 그가 동성연인이 생긴 후에도 지속적으로 지지하였고 그의 정신적 지주가 되어 주었다. 영화에서 그들의 관계는 줄거리의 중요한 부분이다. 폴 프렌터역은 앨런 리치가 연기했다. 그는 프레디의 개인 매니저이자 연인으로 프레디의 성정체성을 알게 해 준 사람이다. 하지만 그는 프레디의 삶과 경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사람이기도 하다. 마지막으로 짐 허튼역은 애런 맥커커가 연기하였다. 프레디의 마지막 애인이다. 영화는 이들과 다른 조연이 함께 만들어낸 퀸과 프레디 머큐리의 이야기이다.
밴드 퀸
퀸은 1970년 런던에서 결성된 영국의 록 밴드이다. 밴드는 네 명의 멤버로 구성되었다(프레디 머큐리(보컬, 피아노), 브라이언 메이(기타, 보컬), 존 디콘(베이스 기타), 로저 테일러(드럼, 보컬)). 퀸의 음악은 고전 음악, 가스펠, 오페라의 요소가 포함되었을 뿐만 아니라 하드 록, 글램 록, 프로그레시브 록의 요소들도 포함되어 다양한 스타일이 특징이다. 1973년 독자 데뷔와 1974년 두 번째 앨범 "Queen II"를 포함한 퀸의 초기 앨범들은 영국에서 굉장한 인기를 얻었다. 그들의 획기적인 앨범인 "오페라에서의 밤"은 1975년에 발매되었고 이 앨범에는 퀸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밴드들 중 하나가 되는데 도움을 준 메가 히트곡 "보헤미안 랩소디"를 포함하고 있다. 1970년대와 1980년대 내내 퀸은 "We Will Rock You", "We Are the Champions", "Somebody to Love", "Another One Beats the Dust", 그리고 "Radio GaGa"를 포함한 히트 앨범과 싱글을 계속해서 발매했다. 그들의 라이브 공연은 에너지와 쇼맨십으로 유명했는데, 프레디 머큐리의 짜릿한 무대 모습과 굉장한 보컬은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안타깝게도, 프레디 머큐리는 에이즈 합병증으로 1991년에 사망했고, 투어 밴드로서 퀸은 끝을 맞았다. 하지만 음악은 오늘날까지 청중들에게 계속해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고 여러 세대의 음악가들에게 영향을 주었다. 퀸은 전 세계적으로 1억 5천만 장 이상의 음반을 팔아 역대 가장 많이 팔린 밴드 중 하나가 되었고, 2001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