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 <셜록 홈스: 그림자의 게임> 소개
영화 <셜록 홈즈: 그림자의 게임> 은 전작에 이은 2편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소설 '셜록홈즈'를 원작으로 하였습니다. 가이 리치가 감독하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셜록 홈즈 역을, 주드 로가 존 왓슨 박사 역을 맡은 셜록 홈스 영화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2011년에 출시되었다. 영화는 왓슨이 자서전을 작성하며 회상하는 것으로 시작되며 셜록 홈스가 유럽 전역에서 연쇄 폭탄 테러를 조사하면서 첫 영화가 끝난 지점을 포착한다. 홈즈는 이 폭탄 테러의 배후에 있는 주모자가 지적인 범죄 주모자인 제임스 모리아티 교수라고 믿고 있다. 결혼을 앞둔 왓슨은 처음에는 도움을 주기를 꺼리지만, 신혼여행 도중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홈즈는 단서를 찾던 중 만났던 심자라는 집시 여성을 만났고 그녀의 행방불명된 오빠가 모리아티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들은 그녀의 오빠의 행적을 따라갑니다. 그 끝에는 모리아티가 많은 군수품들을 세계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세계대전을 일으키기 위한 음모를 꾸미 있음을 알게 되고 막기 위해 스위스로 떠난다. 스위스 라이헨바흐 폭포에서 홈즈와 모리아티의 싸움을 한다. 부상이 있던 홈즈는 확실한 모리아티의 죽음을 위해 모리아티를 안고 물속에 몸을 던진다. 왓슨과 그의 동료들은 홈즈의 장례를 치루지만 마지막에 등장한 홈즈로 잠재적인 3편에 대한 힌트를 남깁니다. 영화는 숲을 배경으로 한 기억에 남는 싸움 장면과 기차에서의 스릴 넘치는 추격 장면을 포함하여 많은 액션 장면에 슬로를 걸어서 영상미를 더했다. 그리고 홈즈와 왓슨의 케미스트리는 그들의 농담과 파트너십이 많은 유머를 제공하면서 여전히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이다.
등장인물
주인공인셜록 홈즈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연기하였다. 그는 항상 해결해야 할 새로운 사건을 찾는 뛰어난 탐정이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모리아티 교수의 소행이라고 믿는 일련의 폭탄 테러를 조사하고 있다. 같은 주인공으로 존 왓슨 박사는 주드 로가 연기하였다. 그는 군인 출신 의사이며, 홈즈의 친한 친구이자 범죄 해결의 파트너입니다. 결혼을 앞두고 탐정일을 그만두고 싶어 한다. 주인공들의 적으로 등장하는 제임스 모리아티 교수는 재러드 해리스가 연기하였다. 그는 홈즈의 최대의 라이벌이자 지적 능력자이자로 영화의 주요 적대자이다. 그는 폭탄 테러의 배후로 세계 지배에 대한 원대한 계획을 가지고 있는 범죄의 주모자이다.누미 라파스가 연기한 심자 헤론은 실종된 오빠를 찾고 있는 집시 여성이다. 실종된 그녀의 오빠가 모리아티를 찾는 열쇠가 됩니다. 그녀는 오빠를 찾기 위해 모리아티의 계획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메리 모르스탄은 왓슨의 약혼자로 이번 편에서 결혼을 합니다. 그녀는 왓슨의 정신적 지주로 뒤에서 조사를 돕는다. 에디 마산이 연기한 레스트레이드 경감은 머리를 좋지는 않지만 그들에 경찰로서 줄 수 있는 도움을 지원합니다. 체이첼 맥아담스가 연기한 아이린 애들러는 홈즈를 사랑하는 스파이이다. 전편에도 잠깐 나오지만 모리아티 교수로 부터 홈즈를 유혹하라는 지시를 받는다. 하지만 그녀는 진심으로 그를 사랑하게 되었다.
감상평 & 후속 편
영화는 비평가들과 관객들에게 일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에피소드는 탐정 셜록 홈즈가 그의 최대 적수인 모리아티 교수의 사악한 계획을 좌절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따라가고, 1차 세계대전으로 이어지는 유럽의 정치적 긴장을 배경으로 한다. 영화는 세련된 비주얼, 액션 장면, 그리고 주인공인 홈즈와 그의 친구이자 파트너인 왓슨 박사를 연기하는 다우니 주니어와 주드 로의 케미스트리로 찬사를 받았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면은 독일에서 기차를 타기 전 두 팀의 전투 장면이다. 두 주인공의 합도 좋았고 포탄과 총알이 날아오고 터지는 장면을 잘 표현했다고 생각된다. 셜록 홈즈의 고전적인 캐릭터에 대한 신선한 해석을 제공하는 재미있는 액션 어드벤처 영화로 추리, 액션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린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다음평에 대한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한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을 보면 '?'가 등장하면서 3편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끝이 난다. 2016년부터 소식이 들려왔지만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어벤저스 시리즈로 촬영이 미루여 졌다. 이후 2019년에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촬영이 연기되었다. 하루빨리 3편의 촬영소식과 개봉소식을 들을 수 있기를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