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4시간 자동차 경주를 하는 르망 24시간에서 포드가 우승하기까지를 그린 영화 <포드 V 페라리> 줄거리, 포드와 페라리의 역사 그리고 르망 24시간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영화의 줄거리가 포함되어 있어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

영화 <포드 V 페라리> 줄거리

영화는 양산형 자동차 생산회사인 포드가 레이싱 경기에 우승하는 과정을 그린 2019년 12월 4일에 개봉한 영화이다. 1960년 포드는 매출을 올리기 위해 레이싱을 장악하고 있는 페라리와 인수 합병을 추진하지만 헨리 포드 2세는 엔초 페라리로부터 모욕을 당하고 인수합병도 실패하게 된다. 화가 난 헨리 포드 2세는 르망 24시 레이스에서 페라리를 이길 수 있는 차를 만들어 낼 것을 지시한다. 지옥의 레이스로 불리는 르망 24시 레이스를 출전한 경험도 없는 포드는 6연패를 차지한 페라리를 이길 수 있도록 르망 레이스의 미국인 최초 우승자 출신 자동차 디자이너 캐럴 셸비(멧 데이먼)를 고용한다. 그는 고용되는 조건으로 자신의 팀을 자신이 원하는 사람으로 구성할 수 있는 권한을 받고 가장 중요한 레이서를 켄 마일스(크리스찬 베일)로 선택한다. 그의 실력은 최고이지만 누구와도 타협하지 않는 사람이었다. 그런 마일스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포드의 부사장 비비는 그를 팀에서 제외시켰고 결국 레이스에서 우승을 하지 못하게 된다. 이 소식을 들은 헨리 2세는 셸비에게 이유를 묻고 다시 마일스를 팀으로 불러들이게 된다. 포드는 GT 40을 마일스가, 페라리는 330 P4와 반디니를 경기에 내세웠다. 두 팀 모두 뛰어난 차와 드라이버로 서로 역전에 역전을 거듭하는 경기를 펼치고 마지막 골인을 두고 두 자동차는 7,000 rpm 이상을 달리게 되고 페라리의 자동차가 고장이 나면서 포드가 우승을 하게 된다. 영화 내내, 셸비와 마일스의 치열한 관계는 물론, 그들이 목표를 추구하기 위해 취하는 희생과 위험에 대해 나오고 인간의 인내심과 최대 능력을 끌어내는 정신을 기념하고 있다.

포드와 페라리의 역사

포드는 1903년 헨리 포드에 의해 설립된 미국 자동차 회사이다. 미시간주 디어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자동차 회사 중 하나이다. 헨리 포드는 대중을 위한 적당한 가격의 차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었고, 1908년에 그 회사는 모델 T를 소개했고, 그것은 큰 성공을 거두었다. 모델 T는 내구성, 경제성, 그리고 사용 편의성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었고, 그것은 빠르게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가 되었다. 헨리 포드는 조립 라인 생산기술을 혁신적으로 사용하여 더 낮은 비용으로 자동차를 대량 생산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포드는 계속해서 혁신을 거듭했고 모델 A, 포드 V8, 포드 썬더버드를 포함한 새로운 모델을 소개했다. 그리고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포드의 지배력을 확립하는 데 도움을 준 머스탱을 소개했다. 포드는 1966년 르망 24시 레이스에서 1~3등을 모두 차지하였고 이후에도 여러 번 우승 기록을 세웠다. 그 밖에도 수년간 NASCAR, 포뮬러 원, 지구력 경주를 포함한 다양한 모터스포츠에도 참여해 왔다. 페라리는 이탈리아의 고급 스포츠카 제조사이다. 1947년 엔조 페라리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이탈리아 마라넬로에 본사가 있다. 엔조 페라리는 드라이버 출신으로 알파 로미오 팀의 드라이버였다. 1930년대 후반 알파 로메오를 떠난 후, 스쿠데리아 페라리를 설립했는데, 그것은 어떤 자동차 회사와도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레이싱 팀이었다. 팀은 성공적이었고 포뮬러 원과 르망 24시 등을 포함한 많은 경기에 출전하였다. 1947년, 페라리는 자신의 자동차 회사를 설립하기로 결정했고, 페라리 브랜드가 탄생했다. 첫 번째 페라리 자동차인 125 S는 1947년에 공개되었고 V12 엔진에 의해 구동되었다. 1950년대 내내, 페라리는 경주용 자동차를 계속 생산했고 부유층을 겨냥하여 한정판 자동차를 생산함으로써 사업을 확장하였다. 1960년대에, 페라리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스포츠카 중 하나로 널리 여겨지는 250 GTO를 소개했다. 페라리는 모터스포츠에 출전했고, 포뮬러 원, 스포츠카 경주, 그리고 르망 24시 등에서 많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회사의 레이싱 성공은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고성능 스포츠카를 생산한다는 명성에 얻었다.

르망 24시간

매년 프랑스 르망 사르테 서킷에서 열리는 권위 있는 지구력 경주이다. 1923년부터 열렸으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상징적인 모터스포츠 행사 중 하나이다. 이 경주는 운전자들과 자동차들의 지구력과 속도를 보기 위해 24시간 동안 지속된다는 점이 독특하다. 운전자 팀은 경기 내내 교대로 운전을 하고, 피트 스톱 동안에는 자동차를 정비하고 유지해야 한다. 이 경주는 모나코 그랑프리, 인디애나폴리스 500과 함께 모터스포츠의 "트리플 크라운" 중 하나이다. 수년간, 페라리, 포르셰, 아우디, 그리고 포드를 포함한 많은 전설적인 자동차들과 운전자들이 경주에서 경쟁해 왔다. 르망의 24시간은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뉘며, 각 클래스는 각자의 우승을 놓고 경쟁한다. 경주의 전체 우승자는 24시간 내에 가장 많은 랩을 완주한 자동차로 결정된다.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 간의 전설적인 전투, 지구력과 기술의 놀라운 위업, 그리고 안전 규정의 중대한 변화를 이끈 비극적인 사고를 포함하여 역사적인 순간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 이 경기는 전 세계적으로 열광적인 팬들을 끌어 모으면서 모터스포츠 세계의 주요 행사로 남아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