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영화 "Everything Everywhere All Once"는 공상과학 액션 영화입니다. imdb 평점은 8.1로 높음 편이며 139분 상영된다. 영화는 제목을 보면 알수 있듯이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파트 1 : Everything, 파트 2 : Everywhere , 파트 3: All At Once). 이민을 떠난 한 여성이 수 많은 멀티버스들 속 자신들에게 도움을 받아 악당을 물리치는 이야기 이다. 이 영화는 이번 23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 남우조연상(키호이콴), 여우조연상(제이미 리 커티스),여우주연상(양자경), 감독상 그리고 작품상을 받아 6관왕을 차지했다. 주인공 역할은 배우 양자경(Michelle Yeoh)이다. 그녀는 1985년 액션 코미디 "예스, 마담!"으로 영화에 데뷔했고 "폴리스 스토리 3: 슈퍼캅"과 "윙 춘"과 같은 무술 영화에서의 역할로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1990년대 후반, 여효진은 "내일은 죽지 않는다" (1997), "크라우칭 타이거, 히든 드래곤" (2000), 그리고 "게이샤의 추억" (2005)과 같은 영화에서 역할로 할리우드에서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넷플릭스 시리즈 "마르코 폴로" (2014-2016)와 히트 영화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2018)에도 출연했습니다. 그녀는 "내일은 죽지 않아"로 새턴상을 수상고 이번 영화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조연에는 딸 조이 역할에 스테파니 수, 남편 웨이먼드 역할에 키 호이 콴, 국세청 직원 디어드리 역할에 제이미 리 커티스가 맡았다. 감독은 다니엘 콴, 다니엘 샤이너트가 하였다. 이들은 이름이 같아서 다니엘스로 통한다. 이들은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시작하여 단편영화를 거쳐 장편영화 2편을 제작후 이번영화를 만들게 되었다.
줄거리
이 영화는 이블린린이라는 은퇴한 여성의 이야기를 따라갑니다. 그녀는 자신이 한 사람이 아니라 서로 다른 평행 우주에서 온 여러 버전의 자신의 집합체라는 것을 발견합니다. 이블린은 자신의 상대들이 모든 평행 우주를 파괴하고 다중 우주를 하나의 유일한 현실로 만들려는 조작된 우주로 알려진 사악한 존재에게 쫓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녀의 딸과 몇몇 예상치 못한 동료들의 도움으로, 조작된 것을 멈추고 모든 존재를 구하기 위한 임무를 시작합니다. 다른 우주를 여행하면서, 그녀는 자신의 다양한 버전과 마주하고 그녀의 삶에서 사건의 다른 버전을 경험합니다. 한편으로 그녀는 매 순간 그녀를 막기로 결심한 조작된 사람들의 부하들과 싸워야 합니다. 싸움이 치열해지면서, 이블린은 다중 우주를 구하는 열쇠가 자신 안에 있으며,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모든 다른 버전을 포용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녀의 동료들의 도움으로, 이블린은 조작된 것을 물리치고 다중 우주의 균형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영화는 이블린이 자신의 우주로 돌아와 어머니의 영웅적인 행동에 대한 존경과 감탄을 새롭게 한 딸과 재회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평가
이 영화는 놀라운 비주얼, 인상적인 액션 장면, 그리고 시청자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몰입하게 할 생각하게 만드는 이야기를 자랑합니다. 멀티버스와 자신의 다중 버전에 대한 영화의 탐구는 매혹적이며 전통 액션 장르에 독특한 반전을 더해줍니다. 출연진들, 특히 양자경은 강한 연기를 보여주며, 조연들의 탄탄한 연기가 이야기에 깊이를 더해줍니다. 또한 이 영화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출연진들을 특징으로 합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복잡한 줄거리와 여러 시간대는 일부 시청자들에게 혼란스러울 수 있고, 영화의 속도는 때때로 느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영화의 주제와 컨셉이 모두를 위한 것은 아닐 수도 있고, 일부 관객들은 영화를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대담하고 야심찬 영화로 액션 장르에 대한 신선한 해석을 제공합니다. 완벽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것은 공상과학과 액션 영화의 팬들에게 확실히 볼 가치가 있는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놀라운 영화입니다.